본문 바로가기

희라움 유치원 이모저모

유치원 교사 복장 추천글) 5년 차 교사의 2018~2021 복장 모음

반응형

안녕하세요~ 희라움입니다. (*•̀ᴗ•́*)و

유치원에 처음 출근하거나, 아직 어떤 옷을 입고 다녀야 할지 잘 모르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복장 모음 사진들을가져와봤어요.

제 글이 정답은 아니지만 참고하시면 그래도 궁금했던 마음이 해소되는데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라요.

 

 


💁🏻‍♀️유치원 분위기가 중요해요!
- 첫번째 원은 옷이 짧지 않고 예쁘기만 하면 좋아했어요~ 
짧은 건 안되는데 비치는 옷(나시 입기)은 또 괜찮던 아이러니한 곳..
다들 자유롭게, 그러나 예쁘게 입고 다녔어요. 
화장도 하는걸 훨씬 좋아하더군요^^
* 사진 속 화려한 옷은 대부분 여기 다닐 때입니다.

- 현재 원은 몬테소리 교육을 하는 곳이라 긴치마, 슬랙스와 같은 편한 바지가 중요했고, 화장은 전혀 신경 쓰지 않았어요.

💅🏻💍 화장, 네일, 악세사리는요?
- 저는 쌩얼로 아이들을 만나본 적은 없어요.
이건 그냥 저의 습관인거지만 안 하고 다니고 싶네요.
- 네일은 원에서도 좋아하지 않고, 저도 해본 적이 없어요.
- 첫 번째 원은 악세사리를 하면 좋아했고, 현재 원은 가끔 귀걸이 하는 것 이외에는 교구 소개 

시간 때 다른 곳으로 시선을 뺏길까 봐 잘하지 않아요. 

팔찌나 반지도 하지말라고 했던 것 같아요.
그래도 다른 교사분들 보면 시계나 애플 워치는 하는 게 또 신기하기도 해요.

사진 맨 아래에 교사의 자세한 복장 안내가 있으니 잘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긴치마와 슬랙스를 자주 입어요~

원피스도 긴 걸로 잘 입는데 첫 번째 원을 다닐 때는 꽃무늬 원피스를 많이 입었죠.

첫 번째 사진 중에 하늘색 원피스들은 학부모님들이 칭찬하던 옷이에요.^^

정반대로 두 번째 사진들처럼 편하게도 잘 입고 다녔어요.

정말 어렵지 않죠?

상의는 너무 파이지 않고 비치지 않는 것,

하의는 긴 치마나 슬랙스 위주가 좋아요~!

특별한 행사가 있을 때는 자켓 코디가 제일 깔끔합니다.

보여주는 수업이 있을 경우는 깔끔하고 긴 원피스, 또는 블라우스와 슬랙스 코디가 괜찮은 것 같아요.

블라우스, 셔츠도 진짜 많이 입었는데 사진에는 없는 게 신기하네요..?

봄, 가을은 블라우스, 셔츠 위주로만 입어요.

처음에 옷이 없어서 옷가게에서 유치원 교사 옷만 엄청 골라 다녔어요.

그랬더니 평소에도 제 스타일보다는 유치원 교사 복장으로만 입고 다니는 것 같았지만..

그래도 깔끔하고 무난해서 괜찮은 것 같아요 :)

 

제가 색칠해 놓은 부분의 글만 기억하시면

중간 이상은 코디 완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