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희라움의 맛집 리뷰

천안 노걸대, 성정동 노걸대 해장국 식사 후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희라움입니다. (*•̀ᴗ•́*)و 예전에 살던 집 근처 식당이라 자주 갔었는데 오랜만에 들리고 기분이 좋아졌던 노걸대 식사 후기를 들려드리려고 합니다. 이름만 들으면 정확히 무엇을 파는 곳인지 잘 모르실텐데 해장국, 고기 구이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하루 삼시세끼 잘 챙겨먹을 수 있도록 다양하고 전문성 있는 메뉴로 장사를 하시는 것 같았어요 :)

 

 

 

1. 천안 성정동 노걸대 소개

 1) 위치 및 주변 환경 안내

주소: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오성로 134

* 먹자골목에서는 걸어서 10분 거리, 두정역에서는 걸어서 10분 정도 거리에 있어요.

길거리가 복잡하지 않아서 좋아요.

 

 2) 식당 메뉴판

메뉴가 정말 다양하고 많죠? 오늘 식사는 무엇으로 먹으면 좋을까 고민되실때

메뉴가 다양한 노걸대를 들려도 좋으실 것 같아요. 

저희는 묵은지뼈해장국(기본맛)과 뼈해장국(기본맛)으로 주문을 했어요.

다음에는 감자탕 전골을 같이 먹어도 보고 싶고 서브 메뉴도 한 번 시켜 먹어보고 싶네요~^^

 


2. 천안 성정동 노걸대  메뉴

 1) 상차림 사진

기본 반찬은 이 정도이고요. 셀프바에서 더 다양하게 원하는 것을 담아오실 수가 있습니다.

양배추 피클이 은근히 매력적이어서 먹기 좋았던 것 같아요.

여기에서나 먹을 수 있는 매력있는 반찬! 다른 곳에서는 정말 먹기 어려워요~^^

셀프바

고기를 판매하는 곳이어서 그런지 각종 채소와 소스류 등이 준비되어 있었어요.

저희는 김치만 따로 떠오고 나머지는 가져오지 않았어요~

 

 2) 주메뉴 

묵은지 뼈해장국 기본맛

짝꿍은 묵은지 뼈해장국 기본맛을 시켰는데 매운맛을 시킬걸 그랬다며 아쉬워했어요..

원래 얼큰하고 매운 것을 좋아하는데 전날 술을 마셔서 탈이 날까봐 기본맛을 초이스한 게 아쉬웠나봐요 ㅎㅎ

기본맛은 맵지 않다는 거 잘 알고 계시길 바랍니다 :)

뼈해장국 기본맛

저는 자주 먹었던 뼈해장국 기본맛으로 먹었어요.

역시나 살이 잘 발라져서 너무 좋았고 뼈는 큰 걸로 두개 들어가 있어요!

소스는 옆에 노란통인데 저희는 열심히 찾아다녀서 민망했답니다..

짜보지도 않고 아니라고 생각한 우리..

짝꿍이 양손을 쓰지 않아도 살이 잘 발라진다며 좋아했어요 ㅎㅎ

제가 먹기에는 기본맛이 딱 먹기 좋았어요 ~

식사하면서 먹을 수 있는 밥은 추가 금액 없고요.

누룽지도 해먹을 수 있는 작은 쇠그릇에 나와서 좋았어용~

누룽지까지 챙겨먹을 수 있어서 식사를 든든히 하실 수 있을 듯 해요.

 


3. 천안 성정동 노걸대 이용 후기

 1) 장, 단점 및 개인적인 의사

다양한 음식을 만들고 계셔서 손님 입장에서 폭넓게 고를 수 있다는 게 장점이에요.

그렇다고 맛이 소홀한 것도 전혀 아니랍니다.

머리끈이나 충전도 필요하면 도움을 주시고요.

직원분들이 항상 대기하고 계셔서 불편함없이 편하게 식사를 하실 수 있어요!

후식 아이스크림은 따로 판매하고 계셨는데 공짜로 착각하지 않으시길 바라요.

괜히 돈주고 판매한다니 아쉬운 느낌이었지만 시중에서 파는 아이스크림이라 무료로 줄 수는 없겠다 싶었어요. ㅎ

오랜만에 무료 후식 아이스크림을 제공해주던 옛날이 그리워진 하루였어요 ㅠㅠ ㅎㅎ

 

전날 과음하셨을 때, 제대로 든든한 한끼를 먹고 싶을 때 여기 한 번 방문해보세요. 재방문하게 된답니다~^^

 

* 내돈내산 식사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