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희라움 국내여행 일기

나의해방일지 촬영지-당미역 성환역, 맥주집, 카페

반응형

안녕하세요~ 희라움입니다. (*•̀ᴗ•́*)و 요즘 나의 해방일지 드라마를 보고 있는데 제가 살고 있는 근처가 촬영지라고 해서 방문해보았어요. 당미역은 허구로 지어진 역의 이름이며 주인공들이 살고 있는 집 배경은 연천이라고 알고 있어요.

연천과 당미역으로 나오는 성환역이라.. 촬영지간의 거리가 꽤 멀었음을 알 수 있어요.

요즘 잔잔하게 잘 보고 있는 나의 해방일지! 밤에 맥주 한잔 마시며 보기에 좋은 드라마랍니다.

 

 

1. 당미역은 어디? 

바로 천안시 성환읍에 있는 성환역입니다.

출처: 나의 해방일지 드라마

드라마에 보이는 모습과 외관이 아주 똑같죠? 성환역은 괄호로 '남서울대'라고 적혀있어서 시골역으로는 어울리지 않았는데 '당미역'으로 바꾸길 잘한 것 같아요.

멀리에서 살펴보면 이런 모습이에요. 드라마와 별반 차이가 없죠?

성환역에서 나와보면 왼쪽 모습과 오른쪽 모습입니다.

성환이 시골이긴 한가 봅니다. 시골 배경의 드라마에 나오는 걸 보니까요.

분식집 뒷모습이 보이네요~

제가 몇 번 갔던 곳이라 너무 반가워요...!!!

드라마 내에서 구 씨가 자주 술을 사러 가는 슈퍼의 모습입니다.

실제로 있는 플러스 슈퍼랍니다.

출처: 나의 해방일지 드라마

당미역에서 내려오는 염 자매의 모습과

실제 성환역에서 내려가는 길의 모습입니다.

 

참고로 드라마 내에 나오는 역 내부의 모습은 성환역 내부의 모습과는 매우 다릅니다.

출처: 나의 해방일지 드라마

드라마 배경에 자주 등장하던 토스트 집도 있죠?

실제로 있는 가게입니다.

출처: 나의 해방일지 드라마

두 배우가 있으니 멋진 곳 같아 보이네요.


 

2. 성환 맥주집

삼 남매 아버지와 구 씨가 들린 맥주 집도 성환터미널 쪽에 있는 실제 술집입니다.

출처: 나의 해방일지 드라마

1988이라고 되어있지만 마지막 숫자 하나는 실제 가게와 다르답니다.^^

원래 가게의 이름은 '1987'이에요. 저도 몇 번 들린 곳이죠~

 


 

3. 성환 카페

염미정과 구씨가 함께 가있던 카페는 실제 성환역에 있는 카페에요.

'와이블랙'이라는 작은 카페입니다.

출처: 나의 해방일지 드라마

염미정과 구씨가 양끝에 앉아있던 모습이에요.

출처: 나의 해방일지 드라마

이곳이 염미정(김지원 배우)이 앉아 있던 곳입니다. 여기서 제가 음료를 마셨어요.

아주 큰 시간 차 속에 함께 있는 나..

출처: 나의 해방일지 드라마

청색 셔츠를 입고 계신 분이 구씨가 앉아 있던 곳이었어요.

키오스크는 촬영할 때 없던 걸 보니 치웠었나 봅니다.

 

와이 블랙 카페를 더 소개해보겠습니다.

저는 브라운 슈가 버블티를 시켰어요.

적은 양을 저렴하기 먹기 좋았고 맛있기도 했어요.

여기 거울 사진도 잘 나오네요. 쌩얼인 게 조금 아쉽지만 혼자만의 여유만으로도 참 좋아요.

이 소품도 드라마 배경에서 봤던 소품들인데 그대로 촬영을 하셨나 봅니다.

드라마 뒷배경으로 보이던 슈퍼와 이삭토스트 가게가 보이는 가까운 카페였더라고요 :)

실제 내부는 이렇게 귀염 뽀짝 한데 카메라에 잘 담기지 않아서 더 모던한 카페처럼 보였던 것 같아요.

 

 

 

오늘은 당미역 배경으로 보였던 실제 역과 맥주집, 카페들의 모습을 포스팅해보았는데요.

성환은 배가 유명하여 봄에 벚꽃이 지면 배꽃을 보러 오기도 해요.

배꽃이 정말 하얀 팝콘이 가득한 것 같아서 장관이랍니다.^^

한적한 시골에 예쁘게 숨어있는 카페들(매주리 커피, 동민 목장 등)도 있으니 촬영지 구경할 겸 놀러 가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