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희라움 정보통

알라딘중고서점 천안신불당점

반응형

유치원에서 독후 활동을 하는 날이었는데 미리 정해둔 도서를 사기 위해 알라딘중고서점 천안신불당점을 방문했어요~ 오랜만에 책 냄새를 맡으니 좋더라고요. 원래는 알라딘 중고서점이 신부동에 있었는데 지금은 없고 여기 천안신불당점에만 있네요. 아직 대중교통 이용을 하기에는 불편함이 조금 있지만 그래도 사람 많은 곳으로 이동을 했나 봐요~

그러나(?) 신부동에 있었을 때보다 사람이 확 줄어 아쉽기는 했어요. 

 

 

 

1. 알라딘 중고서점 천안신불당점

 1) 위치 및 주변 환경 안내

위치: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불당 25로 146 2층

천안 신불당에 인구 유입이 많은 곳에 있네요~

 

 


 

2. 알라딘 중고서점 이용방법

 1) 도서 검색하기

자주 다니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알라딘 중고서점에는 상품 검색을 하는 곳이 있어요!

저는 저희 집과 거리가 먼 곳이라 헛걸음하지 않기 위해 미리 사이트에 확인해보긴 했답니다.

여러분들도 미리 집에서 검색을 해보고 재고 현황을 미리 살펴보는 것을 추천드려요!

그리고 다시 상품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정확히 재고가 어디에 있는지 자세히 알려줘서 찾기가 아주 쉬웠어요.

기억하기 어렵다면 저처럼 휴대폰으로 찍어가시길 바라요 :)

 

 2) 도서 찾기

'너는 특별하단다' 도서가 여기 있다고 적혀 있었는데 바로 찾을 수 있었어요.

재고가 세 권 정도 있어서 그중에 선택해서 살 수 있었다는 것도 좋았습니다~!

'우리 아빠가 최고야'는 재고가 하나였는데 아무리 살펴봐도 자리에 책이 없더라고요. ㅠㅠ

그 주변을 다 뒤져도 없어서 못 샀는데 알고 보니 유치원에 책이 있더라고요?

책 겉표지 일러스트는 똑같았는데 제목은 '우리 아빠'로 바뀌어 있더라고요. 없던 게 다행이었네요^^

 

 3) 도서 결제하기

결제는 들어오는 입구에 있던 창구에서 하시면 되는데 사진을 따로 못 찍었네요.

직원이 자리에 계셔서 어렵지 않게 결제를 하실 수 있답니다.

 


 

3. 알라딘 중고서점 천안신불당점 이용 후기

 1) 내부 사진

제가 열심히 찾았던 책입니다. ^^ 유아 도서로서는 난이도가 너무 높아 당황했지만 잘 이해시켜주니

동화를 좋아했어요. 아마 도서를 계획했을 때 다른 책을 생각하시고 결정을 했던 것 같아요.

 

* '너는 특별하단다' 줄거리 요약

엘리라는 목수가 만든 나무 사람들(=웸믹)이 별표와 점표로 서로의 몸에 붙여가며 평가를 하기 시작하는데 주인공인 펀치넬로는 점표를 가득 받는 웸믹이었어요. 어느 날, 몸에 아무것도 붙지 않은 웸믹에게 이야기를 들어보니 엘리 목수를 찾아가 보길 권유하였어요. 엘리 목수를 찾아간 펀치넬로는 목수에게 자존감과 관련한 이야기를 듣게 되었어요. 이후 펀치넬로는 자신을 사랑하기 시작했고 그렇게 생각하는 대로 점표는 떨어져 가기 시작했답니다. 

= 이 책의 교훈은 다른 사람들의 기준으로 나를 평가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다른 도서도 보았어요. 바로 '유치원에 가면'이라는 동화책이에요.

유치원의 일과를 자연스레 녹인 책이었는데 학부모님께서 아이들과 함께 미리 보면 좋을 책 같았어요 :)

여기 부모님께서 읽어보실 내용도 적혀 있네요 ^^

제 자리를 모르겠다면 이곳을 이용하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잘 정리를 해두셔서 쌓인 책이 없긴 하더라고요.^^

내부가 넓고 쾌적해서 이용하기 좋았습니다.

 

 2) 개인적인 이용 후기

직원도 친절하시고 시설이 깨끗해서 좋았어요. 다양한 굿즈 등 상품들을 판매하는 것 같았는데 책 구경하다가 시간이 많이 지나서 후다닥 지나와서 아쉽지만 신불당에 가면 자주 이용할 것 같아요. 다음에는 집에 있는 책을 팔러 와야겠습니다. 책을 사고팔 때는 재고가 있는지, 내가 팔 책을 알라딘 중고서점에서 받아주는지 사이트에서 미리 확인하고 오시기를 추천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