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희라움의 맛집 리뷰

천안 배포갈비 방문 후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희라움입니다. (*•̀ᴗ•́*)و 최근 갈비를 먹고 싶어서 여러 군데 검색을 해본 결과, 정육점과 연결되어 있고 신선한 갈비를 먹을 수 있는 곳이라고 들어서 '천안 배포 갈비'에 다녀왔어요. 저희가 묵을 숙소와도 가까워서 방문하기 아주 좋았답니다. 갈비 양념이 아주 맛있어서 기억에 남는 천안 배포 갈비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1. 천안 배포 갈비 소개

 1) 위치 및 주변 환경 안내

주변에는 주점과 식당이 많이 있고, 호텔촌과도 가까운 거리예요.

저희는 두정역에서 15분 조금 넘게 걸어왔어요.

 

 2) 천안 배포 갈비 외관

배포 갈비 들어가면 정육점이 있던데 메뉴판을 보니 배포갈비 이외에도 소사벌 소 한 마리와 백미 한우까지 연결되어 있는 정육점 같았어요.

그리고 손님이 정말 많더라고요~

 

3) 식당 메뉴판

소식하는 2인이라면 당황하실 수 있는 메뉴판입니다. ^^

저희도 '750g이 많지는 않겠지?' 하며 조금 망설였거든요.

단품 메뉴는 3인분부터 가능하다고 합니다.

저희는 배포 숯불 돼지갈비 750g을 시켰어요.

 


 

2. 천안 배포 갈비 메뉴

 1) 상차림 사진

저희가 앉기도 전에 미리 세팅을 해주셔서 기다리는 틈에 바로 먹을 수 있었어요.

저희가 샐러드류는 잘 먹지 않았고 김치와 파채, 소스는 맛있게 잘 먹었어요.

된장찌개 끓이는 중

여기는 된장찌개를 직접 끓일 수 있도록 준비해주시더라고요.

저 육수가 진짜 황금 육수인 게 분명해요. 된장찌개가 정~말 맛있었거든요.^^

 

2) 주메뉴 

배포 숯불 돼지갈비 750g이 나왔어요~

 

천안 배포 갈비

숯불이 먼저 나오고 고기가 나왔는데 양은 딱 그램 수에 맞게 잘 나오는 것 같았어요~

같이 구우라고 가위와 집게도 두 개씩 주셔서 아주 좋았답니다.

그럼에도 저 말고 짝꿍이 더 열심히 구웠지만 말이에요.^^..

천안 갈비 맛집

다시 봐도 양념이 정말 맛있었다고 생각이 드는 사진이에요.

고기 질도 좋았던 듯해요. 짝꿍이 저보다 고기를 잘 아는데 이 정도면 정말 맛있는 거라고 하더군요.

짝꿍이 찾아준 식당이었는데 가끔 갈비 생각나면 들릴 것 같아요~

제일 중요했던 건 이 마늘, 고추가 섞여 보이는 소스가 진짜 맛있었어요. 

거창한 식당은 아니었지만 기본에 충실해서 맛으로는 참 좋았다는 평입니다. ^^

 

 


 

 

3. 천안 배포 갈비 이용 후기

 1) 장, 단점 및 개인적인 의사

- 일단 갈비 맛은 무척 좋았어요. 양념부터 너무 짜거나 달거나 하지 않아서 적당했고, 고기를 굽는 동안 심하게 타지도 않아서 먹기 편했어요.

- 상차림비 2,000원을 받았는데 반찬이 잘 나온 건 아니었어서 조금 아쉬웠어요. 그래도 된장찌개는 정말 맛있게 잘 먹었네요.^^

- 입구에서 두 팀 정도 대기하고 있었는데 상을 치우고 미리 차려두셔서 그런 건지 대기하는 팀에 대해 신경을 못쓰시는 것 같았어요. 오래 기다리지는 않았지만 10분 정도 기다리면서 손님이 가득 찬 건지. 대기가 어느 정도 걸리는지 알고 싶었으나 그냥 기다릴 수밖에 없다는 아쉬움이 남았어요. 직원이 대기 손님에 대해 신경 써주신다면 더 좋을 것 같아요!

+ 회전율이 높아서 직원분들이 정리하고 손님 받고 하시는 게 조금 벅차 보였어요. 그래도 부탁에 대해서는 응대를 잘해주셔서 기분 좋게 먹고 나올 수 있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