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희라움의 맛집 리뷰

천안 신방동 먹자골목 맛집) 양화양대창 천안신방점, 신방동 역전할머니 맥주

반응형

안녕하세요~ 희라움입니다. (*•̀ᴗ•́*)و 지난주 금요일에 신방동 먹자골목에 있는 양화 양대창과 역전 할머니 맥주를 다녀왔어요. 오후 7~8시에는 사람이 별로 없더니 점점 사람 수가 많아지더라고요. 9시 전에 모두 마무리하고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벚꽃까지 보며 아주 행복했습니다.

 

 

 

1. 천안 신방동 양화양대창 

 1) 위치 및 주변 환경 안내

신방동 먹자 골목에 위치해 있어요.

 

 2) 식당 메뉴판

양화양대창 메뉴판

지금 살펴보니 SNS 이벤트를 하고 있었네요~

음료수 1병을 얻을 수 있는 찬스였는데!! 여러분들은 꼭 해서 공짜로 먹는 음료수를 맛보시길 바랄게요~

저희는 대창 1인분, 막창 1인분만 시켰는데 양은 적었지만 배가 안고파서 이렇게만 먹었어요.

술도 마시지 않아서 의도하지 않은 진상(?) 손님이 된 것 같았지만.. 다음에 또 오겠습니다.^^

 

2. 천안 신방동 양화양대창 음식

 1) 상차림 사진

밑반찬은 아주 간단하지만 제가 좋아하는 반찬들로 이루어져 있어서 만족했어요~

파김치는 잘 익혀져 있어서 더 손길이 갔고 씻은 묵은지는 새콤하니 맛이 좋았어요~

콩나물국도 간이 잘 베여있었고 시원하니 맛있었습니다.

 

기본 양념장인데요. 먹다보니 빨간 소스에 더 많이 찍어먹게 되었던 것 같아요.

 

 2) 주메뉴 

대창과 막창에 묻어 있는 빨간 양념이 이 집만의 특별함이었어요.

굽기 어려울까봐 걱정했는데 역시나 처음부터 끝까지 다 구워주셔서 어려움이 전혀 없었어요.

구워서 익은 것들은 가장자리에 옮겨주셔서 편히 식사를 했답니다.

대창에 저 곱들이 진짜 환장하게 맛있습니다.

사실 대창 느끼할 줄 알고 막창 하나로 바꾼 건데 모두 대창으로 주문할걸 그랬어요.

개인적인 취향으로는 대창이 월등히 맛있습니다~^^*

간장과 빨간 막장에 찍어먹으니 정말 맛있었어요.

여러분들 얼른 양화양대창으로 달려가세요~!!

조금밖에 안먹어서 사장님께 죄송했지만 다음에 배고플 때는 많이 시켜먹겠습니다~!

 

 

3. 천안 신방동 양화양대창 이용 후기

- 장, 단점 및 개인적인 의사

일단 적게 먹어도 눈치 한 번 주지 않으심에 감사하였고, 빨간 양념이 맵지 않고 매콤하게 맛있었어요.

끝나고 후식으로 요구르트를 가져가라고 쓰여있었는데 저희는 2차를 갈 생각이었기에 포기하고 나왔습니다.

단점이라 함은 제 뒷자리 사람이 꽤 가까웠다는 거예요. 거리 두기 하고 싶었는데 애꿎은 소독제만 엄청 뿌리며 식사를 해야 했습니다.

 


1. 천안 신방동 역전 할머니 맥주

 1) 위치 및 주변 환경 안내

신방동 먹자골목에 있었고, 양화 양대창 옆 라인에 있어서 바로 들리기 좋았어요.

믿고 먹는 역전 할머니 맥주라서 메뉴는 고민하지 않고 갔어요.

 

 2) 식당 메뉴판

안 온 지 얼마나 됐다고(아마도 1년..?) 새로운 메뉴들도 있어서 눈길이 갔지만 신메뉴는 어색하기도 하고 일단 배가 불러서 가볍게 치즈 라볶이와 갈릭빠다 포테이토만 시켰어요.

 

2. 천안 신방동 역전 할머니 맥주 음식

- 시킨 메뉴

음식이 오기 전에 먼저 도착한 맥주 못참고 짠~! 배달로는 제대로 된 맛을 느낄 수 없다는 살얼음 맥주~

한입 들이키니 하루 피로가 달아다는 기분이었어요!

조금 있다가 나온 두 번째 메뉴~

소스가 맛있는 갈릭빠다 포테이토!!

전화하느라 불어버린 모습으로 찍혀버린 치즈 라볶이.. 그래도 맛있었어요.

저는 어묵을 안 좋아해서 떡이나 면 위주로 먹는데 동료 선생님도 그랬던 거 있죠?

어묵만 남겨버린 치즈 라볶이.. 미안하다..

 

3. 천안 신방동 역전 할머니 맥주 이용 후기

- 장, 단점 및 개인적인 의사

서비스도 괜찮았고, 다른 역전할머니 맥주와 맛이 크게 다르지 않아서 옛 즐거움을 느끼며 먹을 수 있었어요. 처음 들어갈 때는 저희 포함 세 테이블 밖에 없어서 좋았는데 9시가 다가오니 웨이팅 하는 손님까지 생겨서 후다닥 나왔어요. 위치가 구석인 편임에도 인기가 많은 곳인가 봅니다.

 


돌아가는 길에는 예쁜 밤 벚꽃을 보며 힐링을 했어요.

같이 구경합시다^^*